본문 바로가기
음악(Music)/세계음악소개

비에이피(B.A.P) - WARRIOR (워리어) MV/LIVE/크레딧

by 치키치키박 2023. 6. 12.
728x90
반응형

WARRIOR

 

 

 

MV

 

 

LIVE

 

 

멜론어워즈 LIVE

 

 

장르: KPOP , DANCE, HIPHOP 

 

 

 

 

앨범소개글 (Album introduction)

 

- WARRIOR -
거칠고 험한 세상을 살아가는 모든 Warrior들에게, 가슴을 울리는 선전 포고가 시작된다!

Best, Absolute, Perfect 세상을 바꿀 여섯 명의 전사들, B.A.P!
세상에 첫 발을 내딛는 그들의 강렬한 펀치!
B.A.P의 1st 싱글 앨범 [WARRIOR]

2012년 1월 26일! B.A.P의 여섯 전사들이 세상에 처음 공개된다.

가슴을 울리는 B.A.P의 선전 포고! B.A.P가 가요계라는 격전지에서 거칠고 험한 세상을 살아가는 이 모든 WARRIOR들을 위해 던지는 메시지를 들을 시간이다!

TS Entertainment가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야심작, B.A.P는 Best, Absolute, Perfect의 약어로 최고의 절대적인, 완벽한 가치를 추구한다는 뜻이다. 땅굴저음 랩으로 유명한 B.A.P의 리더 방용국은 이미 시크릿 송지은의 ‘미친거니’를 피처링 하며 이목을 끌기 시작, 비스트 양요섭과의 듀엣곡 ‘I Remember’에서도 힙합과 록의 결합이라는 새로운 시도로 무한한 가능성의 잠재를 알렸다. 이어, 지난 12월에는 B.A.P의 막내인 15세 젤로와 유닛을 결성해 ‘Bang&Zelo (뱅앤젤로)’를 발표, 학생들을 위한 노래인 ‘Never Give Up’에서 뜻밖의 발랄한 모습을 선보이기도 했다.

그리고 이제 WARRIOR로 180도 이미지 변신을 준비하는 방용국과 젤로에, 여심을 사로잡는 꽃미남 외모를 가진 힘찬과 댄스 신동이라 불리는 종업. 마지막으로 신이 내린 보컬 대현과 강렬하면서도 부드러운 매력을 가진 보컬 영재의 조합으로 B.A.P의 움직임이 시작된다.

이보다 강렬할 순 없다! 가요계 역사상 최초로 보여지는 B.A.P의 이례적인 데뷔 전략!
데뷔 전 솔로 및 유닛 활동, 신인 최초 지상파 데뷔 전 티저 광고, 데뷔 전 그룹의 리얼리티 프로그램 아시아 8개국 방송, 공식 데뷔 전 해외 팬미팅을 비롯, 3,000명이 운집하는 장충체육관 무대에서의 데뷔 쇼케이스까지, 예상과 상상을 뒤엎은 이들의 지구 정복 프로젝트! 그 정점이 될 첫 번째 앨범 ‘WARRIOR’로 여섯 전사들이 다가온다.

전곡 작사 참여, 무한한 잠재력의 리더 방용국. 프로듀서를 꿈꾼다.
B.A.P의 리더 방용국이 이번 데뷔 싱글 앨범 전곡의 작사에 참여했다. 이미 비스트 양요섭과의 듀엣곡 ‘I Remember’에서 공동 작사, 작곡에까지 이름을 올리며 그 잠재력을 알렸던 방용국은 B.A.P의 첫 앨범에서도 수록된 곡 전부의 작사에 참여하며, 프로듀서를 향한 그의 꿈에 한 발짝을 더 내디뎠다.

B.A.P의 1st 싱글 앨범 [WARRIOR]

싱글이라고 하기에는 풍성한, 총 4곡으로 구성된 B.A.P의 첫 번째 싱글 앨범 ‘WARRIOR’ (워리어: 전사)는 동명의 타이틀 곡으로 강렬한 힙합 비트 위에 크럼프와 록의 요소가 가미된 새로운 장르를 선보인다.

거친 남성미를 뿜는 강렬한 전사로 등장하는 B.A.P는 ‘WARRIOR’에서 강렬하고 빠른 비트를 배경으로 화려하고 웅장한 무대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가사에는 인간의 본성에 비롯된 현재 사회에 산재한 갈등을 바꾸고자 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B.A.P는 자살, 학교 폭력 등이 난무하는 암흑 같은 삶 속에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이 시대의 사람들을 전사라 비유하고 이들을 대변하는 목소리를 내고 있다.

전사의 목소리를 타고 흐르는 리더 방용국의 로우 랩과 젤로의 하이스피드 랩이 조화를 이루어 노래를 이끌어 가고, 메인 보컬 대현과 영재의 시원한 가창력으로 노래의 정점을 표현한다. 여기에 댄스 신동 종업의 화려한 댄스와 힘찬의 가슴 시린 눈빛 연기는 볼거리까지 더하며 가요계에 새롭게 등장한 이 전사(WARRIOR)들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곡분석 

 

B.A.P의 첫 번째 싱글 앨범에 수록된 ‘WARRIOR’(워리어: 전사)는 강지원과 김기범의 작곡으로, 시크릿의 대표곡인 ‘매직’, ‘마돈나’, ‘샤이보이’, ‘별빛달빛’ 및 방용국과 젤로의 유닛 활동곡인 ‘Never Give Up’까지 작곡하면서 각 아티스트들의 색깔을 가장 잘 드러내는 히트곡 메이커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곡은 B.A.P를 위해서, 강렬한 힙합 비트 위에 크럼프와 록의 요소가 가미된 새로운 장르의 곡으로, B.A.P만의 뚜렷한 색깔을 규정지을 수 있는 트랙을 탄생시켰습니다.

 

B.A.P의 리더 방용국은 "WARRIOR"를 공동 집필했습니다. 이 노래의 가사는 현재 사회의 부당함과 그것을 끝내고자 하는 주인공의 열망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워리어'의 안무는 시크릿의 '매직', '샤이보이', '별빛 달빛' 등을 안무한 박상현이 직접 만들었습니다. 이 노래의 뮤직비디오는 홍원기가 감독했습니다. "워리어"는 뮤직 비디오와 라이브 공연에서 강력하고 격렬한 이미지로 여러 매체와 네티즌들로부터 칭찬을 받았습니다.

 

 

"워리어"는 B.A.의 타이틀곡입니다.P의 첫 번째 동명 미니앨범. "Warrior"는 3:29 (3분 29초) 동안 진행되는 업 템포 힙합 노래입니다. 이 곡은 송지은의 '미쳐간다'와 방앤젤로의 '절대 포기하지 않는다'의 같은 프로듀서인 강지원과 김기범이 작사, 프로듀싱했습니다. 그리고 B.A.P의 리더 방용국은 "전사"를 공동 집필했습니다. 이 노래의 가사는 현재 사회의 부당함과 그것을 끝내고자 하는 주인공의 열망을 묘사하고 있습니다.서울의 아리랑 팝의 Kaylin Roe는 "워리어"를 "크럼프와 록의 요소들과 강렬한 힙합 비트가 혼합된 새로운 장르의 노래"라고 묘사했습니다 로는 "일상생활에서 수많은 도전에 직면한 이들을 대신해 말하는 강력한 메시지가 담겨 있고, 무대 위의 화려한 퍼포먼스는 단연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후렴에서  헤비 신시사이저, 헤비 드럼, 호루라기의 지원을 받는 B.A.P는 크고 공격적인 보컬로 "Warrior"의 후렴구를 외칩니다.

 

 

 

WARRIOR

 

멤버들은 모두 백금으로 머리를 염색했습니다. 그들은 그들의 독특한 색깔을 표현하기 위해 앨범에 그들의 노래를 쓰고 프로듀싱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들의 무대 앙상블, 그들의 컨셉에 직접 참여했습니다. 멤버 유영재는 OSEN을 통해 "플래티넘 블론드룩이 마음에 듭니다. 우리 여섯 명 모두는 정말로 독특하고, 우리는 우리 자신이 너무 다른 것을 방지하고 싶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무대에서 '팀' 이미지를 원했기 때문입니다. 저희 회사는 저희의 의견을 듣고 있는데, 저희 앨범에 수록된 모든 곡들을 작사한 용국형 씨는 저희와 마찬가지로 정말 진지하고 단호합니다."

 

 

 

 

 

데뷔 과정

 

2011년 1월 8일, B.A.P는 SBS MTV에서 "따-다 B.A.P입니다"라는 제목의 가상 다큐멘터리 쇼를 방영했습니다. 이 다큐멘터리는 지구를 지배하기 위해 가수가 되기로 결심한 여섯 명의 외계인(B.A.P)이 K-Pop 아이돌의 삶을 적응시키는 과정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쇼의 초기 에피소드들은 B.A.P의 녹음 세션과 "Warrior"의 뮤직 비디오 세트의 배경 화면을 특징으로 했습니다. 2012년 1월 18일, TS 엔터테인먼트는 "Warrior"가 그들의 데뷔 곡의 이름이 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2012년 1월 19일, TS 엔터테인먼트는 "워리어"의 뮤직 비디오 티저를 공개했습니다. TS 엔터테인먼트는 B.A.를 데뷔시키고 싶었습니다."일반적인 보이 밴드 루트"와는 다른 음악적 방향을 가진 P는 "우리 사회의 무거운 문제"를 다루는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습니다. 2012년 3월 26일 B.A.P는 다양한 온라인 음악 사이트에 "워리어"를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TS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워리어'에 대해 "가슴 뛰는 랩과 보컬이 어우러진 화려하고 웅장한 사운드의 향연"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무대 이야기

B.A.P는 2012년 1월 27일 뮤직뱅크에서 "Warrior"를 처음으로 공연했고, 이어서 쇼에서 데뷔 무대를 가졌습니다! MTV의 The Show와 Inkigayo에서 음악중심. 2012년 1월 28일, B.A.P는 3,000명의 팬들이 그 쇼에 참석한 그들의 데뷔 쇼케이스에서 이 노래를 공연했습니다. 2012년 2월 23일, TS 엔터테인먼트는 B.A.P가 "워리어"의 프로모션을 종료하고 다음 주에 "시크릿 러브"를 홍보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각 멤버들은 라이브 공연마다 다른 엔딩을 선사했습니다. 막내 젤로가 나머지 멤버들에게 총을 맞는 장면을 보여주면서 시작됐습니다. 다음은 리더 용국의 손에 쓰러진 힘찬이었습니다. B.A. 때.P가 "워리어"를 공연한 지 4주째 되는 주에 리드 보컬인 대현이 공연을 마쳤고, 가장 최근의 라이브 공연에서 용국은 감동적인 결말을 전했습니다.

 

 

뮤직비디오


뮤직비디오 촬영은 남양주와 일산 촬영장에서 꼬박 4일간 진행됐고, 영상은 멤버들의 호소력과 대규모 촬영장에서의 퍼포먼스를 풀어냈습니다. 소녀시대 '더 보이즈', 서태지 '모아이', 비스트 '쇼크' 등의 영상을 작업한 홍원기 감독이 영상을 연출했습니다.

 

 

 

 

 

 

 

 

 

 

 

 

 

크레딧

 

Produced By [작곡가]
강지원, 김기범 

 

Written By [작사가]
방용국, 강지원, 김기범

 

 

Release Date [출시날짜]

2012년 1월 26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