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사운드 (Game Sound) 16Bit/GEN

렌트 어 히어로 (Rent A Hero) 사운드트랙 OST (genesis OST)

by 치키치키박 2024. 5. 8.
728x90
반응형

Rent A Hero / レンタヒーロー

 

 

 

MV

 

 

 

장르: 게임 OST

 

 

 

앨범소개글 (Album introduction)

 

 

세가의 유명한 AM2 연구소에서 만들어 1991년 9월 20일에 내놓은 메가드라이브 게임.

이 게임을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본격 영웅 아르바이트 액션. 보통 타이틀은 '렌타 히어로'라고 읽긴 하지만 표기는 Rent a hero 즉 영웅을 임대(...)한다는 뜻이다. 제목부터 범상치 않은, 세가의 센스를 느낄 수 있다. 90년대 세가의 행각을 두고 '초일류의 실력으로 B급 게임을 만들었다'는 말을 종종 하는데 그 말에 딱 어울리는 작품.

스토리도 겁나 비범한데, 평범한 가정에서 자란 평범한 청년인 주인공이 아버지의 전근으로 이사를 하게 되어 집들이 파티를 하면서 파티에 쓰려고 인근의 카페인 SEGA에 소품을 주문하려다 실수로 SECA(...)에 주문을 넣는 바람에 이 회사가 개발한 히어로 변신 수트 '컴뱃 아머'를 배달받게 된다. 단순한 소품인줄 알고 착용하고 공룡옷을 입은 아버지를 살짝 때렸는데 아버지는 그대로 기절(...).

문제는 이 컴뱃 아머는 대여품이고 대여료를 지불해야한다는 것이다. 결국 주인공은 대여료를 갚기 위해 SECA의 초인 아르바이트생이 되어서 각종 의뢰를 받으며 슈퍼 히어로로 활약한다는 스토리. 골때리는 건 대여료는 ATM으로 송금하고 컴뱃 아머의 동력원은 건전지라서 편의점에서 사다 끼워야 된다.

이런 류의 게임들이 다들 그렇듯이, '일상 속에서 평범한 의뢰를 해결하다가 어떤 사건을 계기로 거대한 흑막을 쓰러뜨린다'는 뻔하디 뻔한 결말을 가지고 있으나, 그 도중에 주인공이 한 번 죽을 뻔 한다거나[1], 안티 히어로의 등장, '피치 못할 사정으로 적이 된 라이벌' 등, 아르바이트에 기업간의 암투(산업 스파이!)등, 전형적인 특수촬영 히어로 시리즈의 플롯 속에 녹아든 스토리가 (여러가지 의미로) 일품.

의뢰를 해결하고 받은 금액으로는 아머나 각종 기술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며, 컴뱃 아머의 동력원이 되는 건전지를 구입할 수 있다.
받게되는 의뢰들도 이래저래 깨는 것들이 많은데, 퀵서비스부터 시작하여, 경호임무는 물론이요, 삼각관계 대리인이 되는 의뢰도 있다.

주인공들이 입게 되는 컴뱃 아머는 전지로 움직이는데 산요 전지가 가장 효율이 좋다 이게 다 떨어지면 그 자리에서 알몸이 되어버린다.

기술에 따라 건전지 소모량이 달라진다. 최종기 갤랙티카 캐논 같은 경우 한방에 방전될 정도로 전기를 씀. 에네르기파 쓰고 알몸되기

 

 

 

 

 

 

크레딧 (Credit)

 

Produced By [작곡가]

카와구치 히로시

Hiroshi Kawaguchi

 

 

Release Date [출시날짜]

메가 드라이브 일본: 1991년 9월 20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