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Music)/세계음악소개

비제이 더 시카고 키드 (BJ The Chicago Kid) - Turnin Me Up MU MV/LIV/크레딧

by 치키치키박 2023. 6. 22.
728x90
반응형

In My Mind

 

 

Music

 

 

 

LIVE

 

 

LIVE

 

 

 

장르: R&B,Funk,Soul

 

 

 

 

 

앨범 소개글

 

 

차세대 슈퍼 싱어송라이터로 거듭나고 있는 비제이 더 시카고 키드(BJ The Chicago Kid) 의 데뷔 앨범 [In My Mind]!

차세대 슈퍼 싱어송라이터로 2014년 그래미 어워드에 노미네이트 되었던 비제이 더 시카고 키드(BJ The Chicago Kid)는 과거 네이트 독(Nate Dogg)의 랩스타일을 연상하게 할 뿐만 아니라 그의 최고의 장점인 그루브가 부각되는 아티스트이다. R&B와 Rap의 경계를 넘나드는 미국 시카고 출신의 아티스트 BJ The Chicago Kid는 2014년 스쿨보이 큐(Schoolboy Q)와의 콜라보레이션 곡 ‘Studio’가 빌보드R&B/Hip-hop 차트 10위에 진입했으며, 2015년에는 닥터 드레(Dr.Dre)의 정규 앨범 [Compton]에도 함께 참여하였다. 그의 데뷔 앨범 [In My Mind]에는 선발매 싱글 ‘Church (Feat. Chance The Rapper & Buddy)’, 'The New Cupid (Feat. Kendrick Lamar)' 등을 포함 기존에 발매되었던 7곡과 이번 앨범을 통해 새로이 공개 되는 곡 8곡이 수록되어 있다.

 

BJ 더 시카고 키드의 "Turnin' Me Up"은 2018년 12월 28일 발표된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의 연말 목록에서 2018년 최고의 트랙 중 하나로 선정되었습니다.

 

추천앨범 리뷰

 

 

재능 있는 뮤지션의 첫 발자국, [In My Mind]

재능 있는 뮤지션의 탄생은 언제나 반갑습니다. 비제이 더 시카고 키드(BJ The Chicago Kid)의 [In My Mind]를 듣는 내내 오랜만에 만난 좋은 음악에 마음이 설레었어요. 이제까지 디지털 싱글이나 믹스테입, 타 뮤지션들의 피처링으로만 활동하던 그의 첫 데뷔앨범 [In My Mind]는 그의 존재를 알리는데 아주 좋은 시동이었습니다. 웅장한 사운드의 인트로를 시작으로 총 15곡을 달리면서 호흡이 모자라지도 않고, 랩과 보컬을 통해 힙합와 알앤비 사이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역량을 보여줍니다. 비제이 더 시카고 키드의 음악은 장르의 경계가 모호하며, 그 속에서 본인만이 표현할 수 있는 독특한 구성과 그루브를 담아냈습니다. 비제이 더 시카고 키드의 [In My Mind]는 그가 보여줄 다양한 행보에 대한 첫 발자국입니다. 무게감이 가득했던 데뷔 앨범을 시작으로 펼쳐질 비제이 더 시카고 키드의 먼 훗날이 더 기대되는 요즘입니다.

- 첫번째 추천 곡 'Love Inside'는 타악기로 구성한 비트로 단순하면서 깔끔한 느낌이 특징입니다. 몽환적인 사운드와 감미로운 목소리가 조화로운 곡입니다. 2절에 등장하는 Isabella(이자벨라)의 불어 피처링이 곡의 분위기를 더 신비롭게 만들고 있습니다.
- 두번째 추천곡 'Heart Crush' 역시 복잡하지 않고 다소 단순한 구조의 비트로 시작합니다. 시간이 갈수록 사운드가 점차 풍성해지며 보컬이 함께 고조됩니다. 클라이막스에 등장하는 일렉 기타사운드에 집중해서 들어보셔도 즐거운 곡입니다.

 

-장백첩-

 

 

 

블랙 뮤직 팬이라면 반드시 주목해야 할 이름! 비제이 더 시카고 키드

벅스가 선정한 2016년 2월 이달의 앨범 선정 작품. 싱어송라이터 비제이 더 시카고 키드(BJ The Chicago Kid)는 지난 2012년에 첫 앨범 [Pineapple Now-Laters]를 냈을 때부터 아는 사람은 아는 기대주였다. 달콤한 음색의 보컬은 물론, 한동안 잠잠했던 네오 소울과 힙합 소울의 명맥을 잇는 음악관이 더더욱 존재감을 빛나게 했다. 그의 두 번째 정규 앨범이자 메이저 레이블<모타운> 데뷔작인 [In My Mind]에 수록된 ‘Love Inside’는 시카고 키드의 보컬이 지닌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트랙이다. 보컬을 위해 남겨놓은 빈공간이 엿보이는 인스트루멘탈은 전작의 ‘Good Luv'n’을 연상하게 하는데, 그 공간을 시카고 키드가 주조한 탁월한 멜로디의 보컬이 메우며 매혹적인 곡으로 완성됐다. 아직 그의 존재를 몰랐던 블랙 뮤직 팬이라면 반드시 주목해야 할 이름이다.

 

-강일권-

 

 

 

 

크레딧

 

Produced By(작곡가)
Jairus ‘J-Mo’ Mozee & David ‘Dae-Dae’ Haddon


Written By(작사가)
BJ the Chicago Kid, Roosevelt ‘R.O.E.’ Sledge, Jairus ‘J-Mo’ Mozee & David ‘Dae-Dae’ Haddon


Appearance By
Jairus ‘J-Mo’ Mozee


Release Date(출시일)
February 19, 2016

2016년 2월 19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