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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사운드 (Game Sound) 16Bit/GEN

샤이닝포스 2 : 고대의봉인 (Shining Force: The Sword of Hajya) 사운드트랙 OST (Sega Genesis OST)

by 치키치키박 2024. 5.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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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ining Force: The Sword of Hajya /  シャイニング ・フォースII -古えの封印-

 

 

 

OST

 

 

 

 

 

장르:  게임 OST 

 

 

앨범소개글 (Album introduction)

 

샤이닝 포스 II (シャイニング·제2차 フォース 古えの封印, 샤이닝우 조수 츠: 이니시에노 ū인, 점등. 샤이닝 포스 II: 고대 봉인)[4]는 소닉! 소프트웨어 플래닝이 개발하고 1993년 세가가 배급한 메가 드라이브/제네시스 콘솔용 전술 롤플레잉 게임이다. 게임 기어 제목 샤이닝 포스 게이든: 파이널 컨플릭트가 두 게임의 줄거리를 연결하지만 스토리 라인은 원래 샤이닝 포스와 직접 연결되지 않는다.

그 게임은 샤이닝 포스보다 훨씬 길고, 더 많은 무료 로밍을 포함한다. 챕터 시스템이 없어서, 그 플레이어는 이전에 방문했던 세계의 지역들로 돌아갈 수 있다. 특정한 캐릭터들을 홍보하는 두 가지 다른 방법도 있다.

이 게임의 초기 출시 이후 샤이닝 포스 II는 콘솔과 PC에서 재발매 및 리마스터를 하였다. 유럽에서는 2008년 10월 3일 Wii Virtual Console로, 북미에서는 2008년 10월 6일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 Expansion Pack으로 2022년 4월 21일 출시되었다. [5] 이 게임은 또한 2018년 10월 iOS 및 안드로이드 장치용으로, 2011년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용으로 출시되었다. 또한 엑스박스 360 및 플레이스테이션 3[6]용 소닉의 얼티밋 제네시스 컬렉션과 엑스박스 원, 플레이스테이션 4 및 플레이스테이션 5용 세가 제네시스 클래식을 포함한 여러 게임 컴필레이션에 등장한다.

 

 

평가

게임프로(https://en.wikipedia.org/wiki/GamePro)는 경쾌하고 경쾌한 사운드트랙이 맞지 않고, 메뉴 시스템이 혼란스럽고, 스타일이 너무 RPG 장르적이며, 실시간 전투 대신 턴제를 사용하면 전투가 "느리고 번거롭다"고 게임을 비판했다.  일렉트로닉 게이밍 월간지의 마이크 웨이건드는 이 이야기에 대해 "몇 번의 우여곡절을 더 사용할 수 있다"면서도 음악이 좋고, 컨트롤 구성이 매우 사용자 친화적이며, 탐색할 영역이 더 넓은 퍼스트 샤이닝 포스에서 게임이 향상된다고 평했다. 그는 "이는 퍼스트 에디션의 팬들과 일반적인 RPG 팬들에게 분명히 어필할 것"이라고 요약했다.  산타크루즈 센티넬의 스탠 호즈나키는 "인기 있는 퍼스트 에디션의 가치 있는 속편"이라고 설명하며 게임을 추천했다. 

 

 

 

 

 

크레딧 (Credit)

 

Produced By [작곡가]

Motoaki Takenouchi

 

 

Release Date [출시날짜]

JP: October 1, 1993
NA: October 19, 1994
EU: July 2, 19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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