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Music)/세계음악소개

스피넬(SpinEL) - 듣고 싶은 말 MUSIC

by 치키치키박 2023. 6. 13.
728x90
반응형

Chu Chu

 

 

 

Music

 

한국어 가사 

 

 

장르: 팝, 포크/어쿠스틱, 발라드

 

 

 

 

앨범소개글 (Album introduction)

대한민국 최초 여성 어쿠스틱 기타그룹 스피넬(SpinEL)

스피넬(SpinEL)이 첫 번째 싱글 데뷔곡 "Chu Chu (추추)"로 가요계에 출사표를 던진다.

스피넬(SpinEL)은 Spin(스핀)(96년생, 보컬) EL(이엘)(96년생, 보컬)의 여중생 2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어쿠스틱 기타를 연주하며 노래하는 대한민국 최초 여성 어쿠스틱 기타 그룹이다. 컨트리 음악을 모티브로 하고 있으나,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앞으로 계속 선보일 예정.

첫 번째 싱글 데뷔곡이자 타이틀곡인 "Chu Chu (추추)" 는 발랄하고 순수한 소녀들의 감성을 솔직하고 당돌하게 표현한 곡으로, 쿨, 백지영등 많은 실력파 뮤지션을 배출해낸 인기프로듀서 Cat. P와 아이유, 브라운 아이드 걸즈 등의 작사를 맡아온 인기작사가 김이나의 작품이다.

스피넬(SpinEL)은 보석의 이름이자, 동시에 Spin(스핀), EL(이엘) 두 멤버들의 이름. 그룹명 스피넬(SpinEL)이 의미하는 바는 가요계의 빛나는 보석이 되라는 의미다.

스피넬(SpinEL) 멤버들은 나이는 어리지만 이미 준비된 스타들이다. 스피넬(SpinEL)의 Spin (스핀)은 우수한 학업 성적으로 학교 부회장 직을 맡고 있으며,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2003년부터 여러 앨범에 피처링으로 참여하였다. 스피넬(SpinEL)의 EL(이엘)은 아역배우 출신으로 영화, 드라마, 뮤지컬 등 화려한 경력의 소유자이다.

스피넬(SpinEL)은 첫 번째 싱글 타이틀곡 "Chu Chu (추추)"로 오는 4월 29일부터 공중파 활동을 시작 할 예정. 대한민국 최초 여성 어쿠스틱 기타그룹 스피넬(SpinEL), 그들의 화려한 비상을 기대해본다.

 

 

 

 

아티스트소개

스피넬(Spinel)은 대한민국의 2인조 기타 연주자 그룹이다. 2011년 4월 28일에 KBS 《뮤직뱅크》를 통해 데뷔하였다.

 

Chu Chu
Chu Chu

크레딧

 

Produced By [작곡가]
제아

 

Written By [작사가]
기호

 

 

Release Date [출시날짜]

2011.04.29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