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사운드 (Game Sound) 16Bit/GEN

토우잼 앤 얼(ToeJam & Earl) 사운드트랙 OST ( Full Original Soundtrack OST)

by 치키치키박 2024. 5. 7.
728x90
반응형

ToeJam & Earl  トージャム&ア ール

 

 

 

OST

 

 

 

 

장르: 게임OST

 

 

 

앨범소개글 (Album introduction)

 

그 게임의 소규모 개발 팀은 존슨의 이전 동료들로 구성되었고, 그 음악은 존 베이커가 작곡했다. 그 팀의 목표는 "독창적이고, 이해하기 쉽고, 플레이어의 행동에 즉각적인 반응을 제공하는" 유머러스한 게임을 만드는 것이었다. 그 디자이너들은 그들이 함께 플레이할 수 있도록 2인용 모드를 포함하기를 원했고, ToeJam & Earl을 "한 명의 플레이어 옵션이 있는 2인용 게임"이라고 생각했다.  세가가 하드웨어 문제가 그 기능이 작동하는 것을 막을 것이라고 믿었지만, 부르산저는 그것을 성공적으로 구현했다.  세가 비전과의 1992년 인터뷰에서 존슨은 ToeJam과 Earl 캐릭터가 그와 부르산저의 성격을 반영하여 진화했다고 말했다. 부르산저는 동의하지 않았고, 그 캐릭터들을 "그렉의 성격의 두 가지 다른 측면"이라고 불렀다.  스티브 퍼셀은 그가 그 게임에 캐릭터 디자인을 기여했다고 말했다. 

 

Mean Machines는 이 게임이 중독성 있고 독창적이라는 것을 발견했지만, 느린 속도의 전투에서 결점을 발견했다. 리뷰어 중 한 명은 "모두가 좋아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대중적으로 어필하기에 충분히 정상적이지는 않지만, 저는 이 게임이 거대한 컬트 클래식이 될 운명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게임프로는 이 게임의 독창성을 "믿을 수 없다"라고 칭하며 그래픽, 음악 및 유머에 찬사를 보냈다. 메가테크는 그래픽과 2인용 옵션에 찬사를 보냈으며, 이 게임은 "훌륭한 재미 - 순수하고 단순하다"라고 말했다.

 

메가는 그것이 "괜찮지만, 다른 사람과 함께 놀면 완전히 필수적인 게임입니다. 친구가 있습니까? 이것을 사세요. 친구가 없습니까? 이것을 사서 만들어 보세요"라고 말했다. 이 게임은 또한 역대 최고의 게임 목록에서 26위에 올랐다. 엔터테인먼트 위클리는 "정말 재미있는" 음향 효과와 음악을 칭찬했다. 보이즈 라이프의 제프 스쿼타리는 그것을 소닉 더 헤지혹과 함께 세가 제네시스에 대해 "또 다른 인기 게임"이라고 불렀다. 게임 인포머의 에드 마르티네스는 이 게임의 사운드트랙과 독특한 컨셉을 칭찬했지만, 그것이 너무 쉽다는 것을 발견했다.

 

국내에서 꾀 인기가 많아서일까 2탄은 일본은 정발되지않았지만 한국은 삼성에서 정발하였다.

 

또한 국내음원사이트에서  음원을 카피한  음원을 발매한적도 있다. 

https://music.bugs.co.kr/album/324733?wl_ref=list_ab_03

 

 

 

 

일본판

 

 

한국판
한국판

 

 

 

크레딧 (Credit)

 

Produced By [작곡가]

John Baker

 

 

Release Date [출시날짜]

NA: 1991년 10월 15일
EU: 1991년 11월
JP: 1992년 3월 13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