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사운드 (Game Sound) 8Bit/NES

[NES] 닌자 용검전 (Ninja Gaiden) 사운드트랙 OST (Soundtrack)

by 치키치키박 2024. 6. 7.
728x90
반응형

Ninja Gaiden 忍者龍剣伝

 

 

OST

 

 

 

 

장르: 게임 OST

 

 

 

앨범소개글 (Album introduction)

 

1988년 12월 9일, 테크모에서 패미컴 시절 내놓은 작품들에 붙은 테크모 시어터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

 

 

음악과 사운드 (music and sound)

초기작인 만큼 시스템도 미완성이라서 BGM도 대체로 크게 어필하지 못했다지만 이건 초대작이라서 그런 거고, 일본에서도 꽤 좋은 평을 받고 있으며 북미에서는 1편부터 음악이 전설급으로 대우받는다. 사실 닌자 용검전 시리즈 통틀어서 가장 많이 리믹스되는것도 1편의 음악. 제임스 롤프가 AVGN 영상에 2 스테이지 파트 2 테마를 자주 삽입해서 많이 알려져 있고, 4 스테이지의 두 번째 BGM이 좋은 편이다.

1 스테이지 음악의 제목은 "용의 닌자". Steel Dragon이란 밴드가 리어레인지 동인 앨범을 내기도 했다. 1편 스토리 프롤로그 곡이나 1 스테이지, 류의 각오나 가면의 악마 등은 자주 리믹스되는 곡들이다. 죽어가는 조 하야부사와 류가 작별하는 장면의 멜로디는 로미오와 줄리엣에 나오는 What is a youth와 멜로디가 흡사하다. 여담으로 플레이 중 캐릭터 사망 때마다 짤막하게 나오는 애잔한 BGM까지도 쓸데 없이 좋다. 문제는 너무 자주 죽어나가니 나중엔 들을때마다 짜증이 배가 된다... 이 사망 BGM은 3편에서 다시 사용되었으며, 2편에서는 사망시 BGM이 바뀐 대신 게임 오버 BGM이 되었다.


2-2 스테이지 테마. AVGN NES 액세서리 편 등등 여러 영상에서 배경음으로 나온다.

4-2 스테이지 테마
 
참고로 엔딩 테마도 이 곡이다. 공식 제목은 선렬의 류(鮮烈のリュウ). 영어로는 Ryu's Determination 혹은 Unbreakable Determination. 무쌍 오로치 2, 무쌍 오로치 3, 무쌍 스타즈에서 류의 테마곡으로 리믹스돼서 나왔다. 유튜브에 영어로 닌자 가이덴을 검색하면 가장 위에 나타나는 자동완성 검색어가 'ninja gaiden 4-2'일 만큼 이 시리즈를 대표하는 명곡. 메탈이나 피아노 어레인지도 다수 존재한다.

 

 

 

유럽판 / 북미판 / 일본판

 

 

 

 

크레딧 (Credit)

 

Produced By [작곡가]

Keiji Yamagishi 

Ryuichi Nitta

야마기시 케이지

닛타 류이치

 

 

Release Date [출시날짜]

1988년 12월 9일

 

 

내용참고

https://namu.wiki/w/%EB%8B%8C%EC%9E%90%20%EC%9A%A9%EA%B2%80%EC%A0%84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