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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사운드 (Game Sound) 8Bit/NES

[NES] 메탈 기어 (Metal Gear) 사운드트랙 OST (Soundtrack)

by 치키치키박 2024. 7.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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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tal Gear / メタルギア

 

8비트 스테레오 (음향개선)

 

 

올드믹스 버전 (OLD MIX)

 

 

 

장르: 게임 OST

 

 

 

앨범소개글 (Album introduction)

 

메탈기어 시리즈의 초대작.

원래 코나미 높으신 분들이 일본에서 람보 2가 대히트하자 MSX로 전쟁에 관련된 소재로 게임을 만들도록 지시한 것에서 개발이 시작된 게임이다. 하지만 당시 MSX의 성능으로는 화면 안에 많은 것을 표현할 수 없었기에 총탄이라든가 적병이 많이 등장하지 않아도 되는 방향으로 게임을 구상하다가 역발상으로 떠오른 것이 바로 잠입이라는 요소를 게임의 주 내용으로 만드는 것이었다고 한다. 이후 동시기 12월에는 패미컴으로도 유통되었다. 북미에선 그 다음 88년도 6월에 울트라 게임즈를 통해 유통되기도 했다

 

패미컴으로 이식

  •  
  • NES판은 일본 쪽에서는 당연히 MSX판과 비교되어 쓰레기 게임 취급을 받지만 북미에서는 MSX가 굉장히 마이너한 기종이었기 때문에 양덕들에게 메탈기어라고 하면 NES판을 연상하는 경우가 많다. 웹에서 찾아볼 수 있는 BGM 어레인지도 서양 쪽의 어레인지인 경우에는 십중팔구 NES판 베이스. 이 NES판이 히트하자 북미에서 나온 후속편이 스네이크의 복수. 다만 상술된 코지마 히데오의 발언에서 알 수 있듯 본인이나 개발팀이 감수한 것도 아니고 원래 시리즈의 기획 의도였던 잠입하고는 멀리 떨어진 게임이 되었기에 인지도와 별개로 취급도 평가도 좋지 않다. 당장 정사 취급을 받지 못하는데다 이후 다른 기종으로 이식된 것도 MSX판이었는데, 유일하게 트윈 스네이크 한정판에 NES판 1편이 이식된 디스크를 주면서 최초이자 최후인 부활이라고 했을 정도. 결국 스네이크의 복수는 그냥 묻혔다. 그래도 메탈기어 2가 스네이크의 복수에서 쓰인 시스템 몇개를 차용했기 때문에 의의는 있었다고 볼 수 있다.

 

 

 

크레딧 (Credit)

 

Produced By [작곡가]

 

  • NES 버전
  • 카즈키 무라오카

Kazuki Muraoka

 

Release Date [출시날짜]

 

패미컴 / NES

1987년 12월 22일

 

내용참고

https://namu.wiki/w/%EB%A9%94%ED%83%88%EA%B8%B0%EC%96%B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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