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사운드 (Game Sound) 1/NES

[NES] 아르고스의 전사 하차메차 대진격 (Rygar) 사운드트랙 OST

by 치키치키박 2024. 6. 2.
728x90
반응형

Rygar アルゴスの戦士 はちゃめちゃ大進撃

 

 

 

게임 OST 

 

 

 

 

장르: 게임 OST 

 

 

 

 

앨범소개글 (Album introduction)

 

 

1986년 테크모가 개발한 유명한 횡스크롤 액션 게임. 지금이야 테크모하면 데드 오어 얼라이브 시리즈 같은 유사 야겜+장사속 DLC로 악명높은 회사지만, 원래 테크모는 45도 각도 슛으로 유명한 테크모 월드컵 98이나 슈팅 게임 실크웜 등 독특한 게임으로 유명했다. 그중에서도 아르고스의 전사는 어렵지만 완성도도 상당했던 유명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다. 수출판의 제목은 최종보스의 이름인 라이가(Rygar)이다.

솔로몬의 열쇠를 만든 그 사람들이 만든 작품으로 전체적으로 그림체도 비슷하고 동일한 폰트를 사용해 만들었으며 솔로몬의 열쇠에서 퍼즐성을 줄이고 전투성을 늘려서 만든 게임이 아르고스의 전사이다.

1986년도 작품이니 이미 30년이 넘어가는 작품이지만 지금 해 봐도 부드러운 조작감과 적절한 난이도로 추천할 만한 고전 게임이다. 버튼은 그 시절 게임이 으레 그렇듯 단순히 공격/점프로 구성되어 있으며 점프 후에도 좌우로 이동을 마음대로 할 수 있는 옛날 게임이다. 재미있는 것은 게임의 영문 제목은 라스트 보스의 이름이며 일어판의 제목은 이름이 없는 주인공을 지칭하는 이름이다.

 

패미컴판으로 이식

 


패미컴판은 'アルゴスの戦士 はちゃめちゃ大進撃' (아르고스의 전사 엉망진창 대진격)이란 이름으로 이식되었으며 아케이드판과는 전혀 다른 게임이다. 아케이드판은 일단 죽어라 앞으로 뛰는 일방향 액션 게임이지만, 패미컴판은 아이템이나 보스를 지도상에서 찾아다니는 액션 RPG 탐색방식으로 변했고, 갈로즈나 마지막 지역에서는 탑 뷰로 시점이 바뀐다. 일종의 경험치 시스템을 통해 체력이나 공격력을 증가시킬 수 있어 성장형 RPG 방식이 됐고 필요에 따라 공략할 지역을 일부 선택할 수도 있다. 참고로 게임 오버 시 타이틀 화면으로 돌아가지만 그 화면에서 즉시 스타트 버튼을 누르면 이어서 게임이 가능하다. 가정용 게임기의 특성을 살려 게임 플레이 시간을 길게 만들고 난이도를 낮춰서 아케이드판과 전혀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반면에 아케이드용 아르고스 전사를 좋아하는 팬층에서는 패미컴판에 대한 평가가 좋지 않은 경우가 많다. 여담으로 일본 내수판 패미컴 버전과 수출용 NES버전은 게임오버를 비롯한 몇몇 음악들을 제외한 음악이 서로 다르다.

 

 

 

크레딧 (Credit)

 

Produced By [작곡가]

Michiharu Hasuya (NES)

 

 

Release Date [출시날짜]

1986년 5월 20일

 

 

 

내용참고https://namu.wiki/w/%EC%95%84%EB%A5%B4%EA%B3%A0%EC%8A%A4%EC%9D%98%20%EC%A0%84%EC%82%AC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