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사운드 (Game Sound) 1/NES

[NES] 에일리언 신드롬(Alien Syndrome) 사운드트랙 OST (Soundtrack)

by 치키치키박 2024. 6. 7.
728x90
반응형

Alien Syndrome エイリアンシンドローム 외계인 신드롬

 

OST

 

 

 

 

장르: 게임 OST

 

 

 

앨범소개글 (Album introduction)

 

세가에서 만든 아케이드 런앤건 게임. 1987년 1월에 가동했다.

우주력 2089년의 SF의 시대에 1P인 리키와 2P인 메리가 총 한자루 들고 괴물들이 우글거리는 우주선에 시한폭탄을 설치한 뒤 외계 괴물들을 소탕하고 붙잡힌 동료들을 구하는 것이 목적이다.

탑뷰 시점으로 플레이하게 되며 선내에는 불덩어리탄(FB), 화염방사기(F), 레이저빔(L), 유탄발사기(B), 머신건(S)같은 여러가지 무기가 준비되어 있다. 처음에는 머신건이지만 곳곳의 무기고를 부수면 무기를 바꿀 수 있다. 가장 좋은 무기는 관통력이 있는 레이저빔과 사거리가 짧으나 연사력이 가장 좋아서 전방위로부터 나오는 적들을 돌려쏘아 없앨 수 있는 화염방사기. 아울러 로봇x2로 후방 공격을 해주는 보조 아이템(O)도 있다. 화력은 큰 기대는 하지 않는게 좋으나, 그래도 없는 것보다는 낫다.

스테이지는 총 7스테이지. 스테이지 곳곳에 있는 인질들을 일정 수 이상 구출하면 북쪽의 출구가 열리고 출구로 들어가면 보스전이 시작된다. 보스를 격파하면 스테이지 클리어. 해외판과 내수판의 차이점은 전자는 16명의 인질들 중에서 10명만 구해도 보스가 숨은 탈출 구간으로 진입할 수 있으나, 후자는 인질들 16명 전원을 구출해야 탈출문이 열린다.

엔딩에서는 사람들의 찬사를 받고, 리키와 메리는 우주선에서 서로 키스를 하며 끝난다. 외계인 군단을 격파해 평화를 얻었으나 그들이 언제 다시 돌아올지 모르며, 그럴 경우에는 플레이어만이 유일한 희망이라는 나레이션이 나온다.

이후 에일리언 신드롬에서 영감을 얻은 세가는 에일리언 스톰을 제작하게 된다.

 

 

 

패미컴으로 이식

 

1988년 12월 2일에 이식. 선소프트에서 발매되었다. 일본 국외판의 경우엔 텐겐에서 발매.

 

 

 

 

 

크레딧 (Credit)

 

Produced By [작곡가]

?

 

 

Release Date [출시날짜]

1988

 

 

내용참고

https://namu.wiki/w/%EC%97%90%EC%9D%BC%EB%A6%AC%EC%96%B8%20%EC%8B%A0%EB%93%9C%EB%A1%AC#s-2.2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