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사운드 (Game Sound) 16Bit/PCE

[PCE] 에어로 블라스터즈 (AERO BLASTERS) 사운드트랙 OST (Soundtrack)

by 치키치키박 2024. 8. 25.
728x90
반응형

AERO BLASTERSAKA: AIR BUSTER / エアロブラスターズ / 에어 버스터

 

 

OST

 

 

 

 

장르: 게임 OST

기종 : PC 엔진  [ PCエンジン(PC Engine) / TurboGrafx-16 ]

 

앨범소개글 (Album introduction)

 

갈스패닉 시리즈로 유명한 카네코에서 1990년에 만든 횡스크롤 슈팅 게임.

버튼은 달랑 노멀샷 1개밖에 사용하지 않는다. 하지만 이 노멀샷을 끝까지 모아서 쏠 경우 권총 발사 사운드와 함께 화면에 있는 모든 총알과 노멀샷 한방에 죽는 정도 내구력의 졸개들을 지워서 위기회피로 사용한다. 위력은 거의 없다시피 하니 기대하지 말 것. 당연히 쿨타임이 있다.

슈팅게임 중에서 뛰어난 속도감으로, 박진감 하나는 뛰어났던 게임. 2스테이지의 초고속 스크롤 스테이지가 상당히 인상 깊은 게임이다.

난이도는 후반부가 무지 어렵다. 특히 스테이지 4부터 난이도가 하늘과 땅 차이로 수직 상승하는데 우주 대기권 밖이 배경으로 관성이 작용하는 컨트롤 때문에 일단 한 방향으로 움직이면 레버를 놓아도 화면 끝까지 미끄러지듯이 움직이는 조작이 플레이어를 엿먹이며, 최종 스테이지에서는 관성에 더해 지형, 파괴 불가능한 트랩들이 횡행하여 플레이어를 고문한다. 적의 공격만 해도 훨씬 거센데 거기에 관성까지 곁들여져 체감 난도는 관성이 없는 스테지들보다 몇 배는 어렵다. 이 매우 나쁜 조작성 덕분에 관성이 없는 스테이지까지는 적절한 난도로 재미있게 즐기다가 관성 스테이지부터 스트레스가 급격히 올라가 손을 놓아버리는 유저들이 많았다.

 

 

PC 엔진으로 이식

PC엔진 메가드라이브로 이식. 가정용 이식판에는 제목이 '에어로 블래스터즈(Aero Blasters)'라고 바뀌어 있다. 게임 제목이 바뀐 이유는 HAL 연구소의 패미컴 게임 에어 포트리스가 잡지에서 '에어 버스터'라는 이름으로 처음에 소개되었고, HAL 연구소 측에서 '에어 버스터'라는 이름의 상표 등록을 선점하였기에(결국 그 이름으로 출시하진 않았지만) 콘솔판의 제목이 바뀌게 되었다고 한다. 이 상표등록 이슈가 없는 메가드라이브 북미판은 원제인 에어 버스터 그대로 출시되었다.

 

 

 

 

크레딧 (Credit)

 

Produced By / Composer [작곡가]

?

 

 

Release Date [출시날짜]

1990년 11월 2일 (일본)
1990년 12월 31일 (북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