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T
장르: 게임 OST
기종 : Sega Master System
앨범소개글 (Album introduction)
1992년 12월 20일 세가에서 발매한 벨트스크롤 액션 게임. 베어 너클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 부제는 '사투로의 레퀴엠'(死闘への鎮魂歌).당시로서는 스트리트 파이터 2의 슈퍼 패미컴 이식에 기가 죽은 메가 드라이브에 엄청난 활력을 불어 넣어준 게임으로, 슈퍼 패미컴은 물론이고 아케이드용 게임에도 뒤지지 않을 정도의 그래픽과 게임성을 보여주는 시리즈 최고 걸작이다. 이 정도 수준의 게임을 집에서 2인용으로 즐기기란 당시로서는 정말 쉽지 않은 일이었기에 이 게임의 가치는 정말 대단했다. 역으로 비슷한 시기에 슈퍼 패미컴으로 발매된 파이널 파이트 2는 그 전설적 작품의 정식 넘버링 씩이나 되면서도 이 게임과 비교되는 바람에 평가절하 당하는 수모를 겪기도.
시리즈 중 유일하게 세가가 아닌 본 시리즈 전체의 음악을 담당한 코시로 유조가 대표로 있는 에인션트에서 제작했다. 1편은 수작이긴 하지만 초기작에 적은 용량이라 부족한 부분이 많았고, 3편은 결코 나쁜 작품은 아니었지만 메가 드라이브 말년작인데다가, 전체적으로 그래픽적인 부분 외에는 크게 일신했다는 수준의 느낌을 보여주지 못했고 플레이 감각에서 오히려 퇴화한 부분들도 있기 때문에 본작만한 주목을 끌지 못했다. 덕분에 국내에서도 삼성전자에서 정식발매를 하기도 했고 '베어 너클'하면 본작을 연상하는 이들이 많으며, 오락실에서 게임기를 설치하고 시간제로 영업했던 대표적인 작품 중 하나이다.
대한민국에서도 1993년 1월 14일에 삼성전자를 통해서 발매되었다.
크레딧 (Credit)
Produced By / Composer [작곡가]
코시로 유조 (Yuzo Koshiro)
가와시마 모토히로 (Motohiro Kawashima)
古代祐三
川島基宏
Release Date [출시날짜]
EU : 1993년 12월
내용참고
https://namu.wiki/w/%EB%B2%A0%EC%96%B4%20%EB%84%88%ED%81%B4%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