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Music)/세계음악소개

울랄라세션 (ULALASESSION) - 아름다운 밤 (Beautiful Night) MV/LIVE/크레딧

by 치키치키박 2023. 6. 26.
728x90
반응형

ULALA SENSATION Part 1

 

 

 

MV

 

 

LIVE

 

 

 

2017 LIVE

 

 

 

2022 LIVE

 

 

장르: KPOP ,DACNE 

 

 

 

앨범소개글 (Album introduction)

울랄라 세션 첫번째 미니앨범 ULALA SENSATION
재미없는 지구를 구하러 울랄라세션이 왔다!

1993년 듀스 ‘나를 돌아봐’, 2000년 DJ DOC ‘Run To You’, 2002년 싸이 ‘챔피언’…
이렇게 신나는 댄스음악 다 어디 갔어?!
2012년, 제대로 놀 줄 아는 남자들, 울랄라세션이 이제 그들의 뒤를 잇는다!

재미없는 지구를 구하러 울랄라세션이 왔다!
울랄라세션의 첫 번째 미니앨범 [ULALA SENSATION]은 마치 수퍼 히어로처럼 나타나 지쳐있는 사람들의 어깨를 저절로 들썩거리게 할 음악을 담았다. ‘뻔한 음악 뻔한 춤’에 지친 사람들을 향해 ‘오늘 밤은 영영 오지 않는다’고 외치는 유쾌한 ‘진짜 남자들’의 이야기가 담긴 이번 앨범은 리얼 사운드를 기반으로 전자음악을 접목시켜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나가고 있다. 또한 이번 앨범 제목은 또한 울랄라세션의 팬클럽 이름과도 같아 슈퍼스타K3 때부터 그들을 지지해온 팬들에 대한 애정을 듬뿍 담았다.

싸이, 이현도, 윤미래, 윤명선, 퀸시 존스까지…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그들을 위해 뭉쳤다!
또한 이번 앨범은 슈퍼스타K3의 우승자 앨범답게 화려한 면모를 자랑한다. 퍼포먼스형 가수 싸이와 유건형으로 시작해 리더 임윤택이 가장 사랑한 듀스의 이현도, 한국을 넘어 세계에서 손꼽히는 랩퍼 t윤미래, ‘서쪽하늘’의 영광에 빛나는 작곡가 윤명선 등 국내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울랄라세션을 위해 뭉쳤다. 또한 세계적인 재즈의 거장 퀸시 존스까지 이들의 리메이크를 허락했으며, 해외에서 믹싱 작업을 거치는 등 글로벌한 면모까지 과시한다. 이들의 손을 통해 울랄라세션의 가창력과 하모니, 비트감과 퍼포먼스를 모두 살릴 수 있는 다양한 곡들이 탄생, 하나의 미니앨범 안에 전부 수록되었다.

아카펠라부터 록큰롤, 발라드, 레게까지, 장르의 종합선물세트로 사람들을 웃고 울리다!
모든 장르를 자신들만의 스타일로 완벽하게 울랄라세션답게 첫 앨범부터 아카펠라부터 록큰롤, 펑크, 일렉트로닉, 발라드 등 과감한 도전을 펼쳤다. 심지어 처음 시도하는 레게 또한 전혀 어색함이 없이 맞춤옷처럼 잘 맞아떨어졌다고. 이처럼 울랄라세션은 자신들을 닮은 음악을 통해 때로는 신나는 댄스곡으로, 때로는 애절한 발라드로, 사람들의 머리와 가슴을 모두 자극하며 모두를 웃고 울게 할 예정이다.

5월 10일 Part1 발매
드디어 오랫동안 기다려온 울랄라세션의 첫번째 미니앨범은 Part1과 Part2가 5월 10일과 5월17일로 나뉘어 듀얼 공개로 선보이는 것이 특징. 먼저 Part1에 수록된 3곡을 5월 10일 0시 공개한다. 울랄라세션이 추구하는 음악의 색깔을 단번에 짐작할 수 있는 Part1은 울랄라세션 특유의 신나고 유쾌한 느낌이 살아있는 노래들로 구성되었으며, 아카펠라 인트로에 해당하는 ‘URBANIC’, 듀스를 동경하던 소년들에게 보내는 신나는 펑크 느낌의 ‘울랄라’, 그리고 Part1 타이틀곡이자 가수 싸이의 야심작인 록큰롤 ‘아름다운 밤’ 등 총 3곡이 수록되었다.

특히 뮤지컬 ‘FOOTLOOSE’에서 영감을 받은 ‘아름다운 밤’은 블루스로 시작해 신나는 록큰롤로 이어지는 구성으로 울랄라세션의 가창력과 퍼포먼스를 기대할 수 있는 곡이다. 도시의 화려한 밤 놀 줄 아는 네 남자들의 모습을 담아낸 홍원기 감독이 맡은 뮤직비디오 또한 인상적이다. 재미없는 지구를 구하러 온 울랄라세션과 함께 지루한 일상을 벗어나 신나는 리듬에 몸을 맡겨보자!

 

 

 

 

곡분석 

 

Part1 타이틀곡인 ‘아름다운 밤’은 블루스로 시작해 신나는 록큰롤로 끝나는 울랄라세션 맞춤형 댄스곡. 울랄라세션의 최대 강점인 가창력과 퍼포먼스를 모두 살리기 위해 퍼포먼스형 싱어송라이터 싸이와 언타이틀 멤버 유건형이 뭉쳤다. 막내 박광선의 매력적인 목소리로 시작해 뮤지컬 ‘FOOTLOOSE’를 연상시키며 화려하게 전개되는 이 노래는 울랄라세션이 추구하는 음악적 재미를 제대로 보여준다. 신나는 멜로디와 유쾌한 노랫말이 인상적인 ‘아름다운 밤’은 싸이와 울랄라세션이 합심해 완성한 퍼포먼스까지 더해져 올 여름의 대표곡으로 대중들의 눈과 귀를 동시에 자극할 예정이다.

 

 

 

울랄라세션

 

TMI

 

싸이, 유건형 콤비가 케니 로긴스의 footloose를 샘플링하여 만든 곡이라고 한다.

 

워낙 싸이, 노홍철의 흔들어 주세요와 느낌이 비슷하다보니 둘을 합쳐놓은 영상도 존재한다.

 

아름다운 밤 뮤직비디오에는 박한별이 참가했다. 참고로 중간에 이 노래의 작곡가(싸이)도 잠깐 나온다.

 

학예회나 결혼식 축가, 장기자랑, 졸업영상으로 많이 나오는 곡들중 하나이다.

 

김명훈과 최도원이 울랄라세션 노래중 역주행했으면 하는 곡으로 이 곡을 공통으로 뽑았다.

 

울랄라세션 갤러리에서는 주로 아밤이라고 불린다.

 

유튜버 더블비가 영상 중간에 아름다운 밤을 자주 사용한다.

 

2021년까지 kt wiz 소속인 황재균의 응원가로 사용됐었다.

 

 

 

평가

 

버스커버스커의 성공으로 더욱 큰 부담을 떠안게 된 이들은 다름 아닌 반대편에 서 있던 우승자. 내재된 개성과 지향점이 엄연히 다름에도 어쩔 수 없는 비교의 잣대가 데뷔무대의 사명감으로 고스란히 환치되었다. 이 상황에서 해결사로 등장한 것이 바로 '공연의 달인' 싸이. 그가 주조한 다이나믹한 곡 구성에서 퍼포먼스로 오디션 커리어의 정점을 찍었던 그 기세를 재현하려는 의도가 단번에 드러난다..

하모니를 강조한 탓에 개개인의 음색이 매몰된 보컬 디렉팅, 노홍철과 함께했던 '흔들어주세요'가 생각나는 편곡 등 감점 요인은 뚜렷하다. 하지만 오랜 기간 함께 해 오며 다져 온 팀워크에서 비롯된 안정감, 적극적인 생의 의지에서 비롯된 열정이 내뿜는 청출어람의 아우라가 이를 커버한다. 버스커버스커의 섬세함과 대비되는 보편성, 그 곳에서 파생되는 '음악이 주는 즐거움'의 극대화. 이들은 늠름하게도 이미 비교불가의 선상에 서있다.

 


 

 

 

 

 

 

 

크레딧

 

Produced By [작곡가]
Kenny Loggins, Dean Pitchford, 싸이, 유건형

 

Written By [작사가]
싸이

 

 

Release Date [출시날짜]

2012.05.1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