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사운드 (Game Sound) 16Bit/GEN

고스트버스터즈 (Ghostbusters) 사운드트랙 OST

by 치키치키박 2024. 5. 7.
728x90
반응형

Ghostbusters /  ゴ ーストバスタ ーズ

 

 

 

MV

 

 

 

장르: OST

 

 

 

앨범소개글 (Album introduction)

 

고스트버스터즈(Ghostbusters)는 1990년 세가 제네시스/메가 드라이브용으로 세가가 개발하고 배급한 플랫폼 슛업 비디오 게임이다.고스트버스터즈 영화를 기반으로 한 오리지널 스토리가 특징이며 1984년 액티비전(Activision)의 고스트버스터즈 게임과는 무관하다. 이 게임은 1990년 8월 미국에서 출시되었으며 그해 말 영국에서 출시되었다. 텍 토이(Tec Toy)의 브라질 버전은 1991년 콘솔용으로 출시되었다

 

 

곡분석 

게임즈 머신(Games Machine)은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 스프라이트가 영화의 대응물과 닮았다고 칭찬했지만, 단순하고 반복적인 배경에 대해서는 비판했다. 이 잡지는 제네시스가 이용 가능한 더 나은 플랫폼 게임 중 하나라고 썼지만, 영화의 정신을 사로잡지는 못했다고 평가했다.  컴퓨터 앤 비디오 게임즈의 로버트 스완(Robert Swan)은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 스프라이트를 포함한 그래픽을 칭찬했다. 그는 게임 내 음악도 칭찬했지만, 파커의 "고스트버스터즈(Ghostbusters)" 노래 게임 버전에 대해서는 비판했다. 스완은 게임의 난이도에도 불구하고 중독성이 있다고 생각했다. ACE의 유진 레이시(Eugene Lacey)는 게임의 유령 디자인을 칭찬했지만, 파커의 노래가 다른 고스트버스터즈 게임에서 더 잘 만들어졌다고 믿었다.  메가 플레이의 네 명의 리뷰어는 그래픽, 다양한 게임 방식, 다양한 적들과 보스의 싸움에 대해 만장일치로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한 리뷰어는 제네시스를 위해 만들어진 최고의 게임 중 하나라고 의견을 냈다.

 

 

 

유럽판
북미판

 

크레딧 (Credit)

 

Produced By [작곡가]

?

 

 

 

Release Date [출시날짜]

JP: June 30, 1990
NA: August 1990
PAL: December 1990
BRA: June 1991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