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사운드 (Game Sound) 1/GEN

다라이어스 2 (Darius II) OST 사운드트랙 (Soundtrack OST )

by 치키치키박 2024. 5. 12.
728x90
반응형

Darius II /  ダライアス II / 다리우스2

 

 

 

OST

 

 

 

 

 

장르: OST 

 

 

앨범소개글 (Album introduction)

 

 

다리우스 2세(Darius II, ダライアス II)는 1986년 게임 다리우스(Darius)의 직접적인 속편으로 타이토(Taito)에 의해 개발된 횡스크롤 방식의 우주 촬영물이다. 이는 원래 1989년에 출시되었다.

이 게임은 세가 메가 드라이브와 세가 마스터 시스템을 포함한 여러 세가 시스템으로 이식되었다. 원래 이름을 사용한 세가 새턴 포트는 일본과 유럽에서만 출시되었다. 반대로 메가 드라이브 버전은 출시 목록에 있었지만 유럽에서는 출시를 건너뛰었다.

 

 

음악과 사운드

 

음악은 여전히 준타타의 OGR. 시리즈 전체를 통틀어 가장 경쾌한 느낌을 준다. 첫 스테이지의 "OLGA BREEZE"곡에 존재하는 시작부의 통신음, 일명 "튜나 사시미(...)"는 원 아케이드 버젼에서만 들을수 있는 메시지.최종 스테이지에서의 "say PaPa"의 초반 무효과음 연출이라든지 보스와의 맞물리는 음악연출은 시대를 생각해볼때 정말 굉장하다. 참고로 중반에 나오는 PaPa!라는 목소리의 주인공이 OGR의 자녀이다.

타이토 메모리즈 2 상권 수록 버전에서는 어트랙트 데모와 일부 보스전 등장 연출 및 핵 토치카 폭파시 아케이드판에서 없던 지나치게 큰 잡음이 발생하는데, 이는 실기 환경서 캐비냇의 보디소닉 기믹 트리거를 위한 신호음으로 사용되던것이 게임내 사운드로 오출력된 결과라고 한다. MAME 에뮬레이터에서도 같은 현상이 발생하는것으로 보건대 마메와 동일 에뮬레이션으로 이식된게 아니냐는 추측이 있다

 

 

일본판
북미판
유럽판

 

 

 

 

 

크레딧 (Credit)

 

Produced By [작곡가]

Hisayoshi Ogura

 

 

Release Date [출시날짜]

JP: December 20, 1990

 

참고내역 : 나무위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