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 (SE7EN) - ONE MORE TIME(한번 단 한번) 듣기/가사
원 모어 타임
장르/ 스타일 (GENRE/STYLE) ▼
케이 팝 (KPOP) , 알앤비(R&B)
앨범소개글 (Album introduction)
S E 7 E N
[ Just Listen .... ]
YG FAMILY가 꿈꾸는 새로운 음악적 변화
요즘 국내음반시장에서 HIPHOP이라는 장르의 음악은 누구나 마음만 먹으면 손쉽게 접할 수 있는 그런 대중 음악장르가 되어 버린 것이 사실이다. 아직까지 국내 락 (ROCK) 음악이 다른 음악의 장르에 비해 언더의 이미지로 남아 있어야하는 국내음악시장의 아쉬운 현실 속에서 90년대 말까지만 해도 "힙합 불모지" 라고만 여겨져 왔던 국내 힙합이 이토록 빠른 성장세를 보인 그 이유는 과연 어디에 있을까? 굳이 그 이유를 따져보자면 그동안 수많은 국내 힙합 가수들의 등장과 더불어 시대에 발맞춘 다양한 문화적 개방을 이유로 들 수 있겠으나 그 중에서도 특히 YG ENT의 설립이 그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97년 서태지와 아이들 출신의 양현석이 설립한 YG ENT 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HIPHOP 음악만을 고집해온 특이한 형태의 음반기획사로서 현재 YG ENT 에는 제작자인 양현석을 비롯하여 지누션 ,원타임, 페리 ,마스터우, G-DRAGON .등에 이르기까지 국내 음반기획사중 가장 많은 HIPHOP 뮤지션들이 소속되어 있는 음반기획사로 성장하였다. 이처럼 회사설립이후 7년간에 걸쳐 HIPHOP 음악만을 고집해오던 YG ENT가 2003년에 들어서면서 드디어 좀더 과감하고도 커다란 음악적 포부를 내세움으로서 YG ENT의 새로운 음악적 방향을 제시하고 나섰다.
THAT IS SE7EN
그 변화의 첫 걸음이 바로 지금 소개하고 있는 쎄븐이다. SEVEN의 음악은 다름 아닌 R&B 장르...
HIPHOP 음악과 더불어 흑인음악을 대표하는 R&B 장르는 현재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장르인데 쎄븐의 음악적 특징이라고 말한다면 기존에 소개 되었던 국내 R&B음악들과는 사뭇 다른 모습을 선보이게 된다는 것이다.
즉 다시 말해 기존의 국내 R&B 음악의 경우 브라이언 맥나잇과 같이 부드러우면서도 깊고 진한 흑인 창법을 사용하여 무대위에서 차분하게 진행되어 왔다면 쎄븐의 경우는 기교중심의 보컬보다는 좀더 세련되고 깨끗한 보컬을 사용함과 동시에 화려한 무대매너를 함께 연출함으로써 대중들에게 들려주는 음악과 보여주는 음악을 동시에 결합한 R&B 음악 장르이다. 이런 R&B 장르의 특성은 가창력과 음악적 스타일 그리고 무대매너까지 어느 한 부분도 뒤쳐져서는 쉽게 소화할 수 없는 장르라는 점이다.
WHY? SE7EN
요즘 국내 음반업계의 현실은 어떠한가? 한때 밀리언셀러를 기록하며 호황을 맞던 국내 음반업계는 그동안 잘못 진행되어온 제작관행과 외모 위주의 선발된 아이돌 가수들의 과부하 현상으로 인하여 똑같은 음악..그리고 똑같은 모습에 지쳐 버린 많은 대중들이 결국 국내 대중가요에 등을 돌리고 마는 참으로 어처구니없는 현실을 맞게 되었다. 더불어 초고속 인터넷 강국이라는 국내 의 사정상 외국에 비하여 MP3 문제가 심각하게 작용하면서 국내음반업계는 사상 최악의 불황을 맞게 된 것이다.
하지만 눈여겨 볼 것은 이런 최악의 음반시장 상황 속에서도 오히려 음악을 제대로 할줄 아는 뮤지션들의 앨범들이나 소장가치 있는 앨범을 만드는 가수들의 경우 오히려 예전보다 더 나은 음반 판매를 보이고 있다는 것이다, 한마디로 예전 의 주류 와 비주류의 음악이 서로 뒤바뀌고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요즘 대중들이 원하고 있는 바람직한 가수의 조건이란 과연 무엇일까 ?
그 첫번째로 뛰어난 가창력과 라이브 실력을 원할 것이며 두 번째로 춤 실력 내지는 끼의 겸비 그리고 그 세번째로 외모를 볼 것이다..
요즘 많은 대중들의 관심을 끌며 성공적인 데뷔를 이끌고 있는 신인 여성 보컬 그룹 '빅마마(BIG MAMA)'의 경우만 보더라도 이제 대중들이 가수들에게 진정으로 무엇을 원하고 있는지 쉽게 알수 있다. 다시말해 그들은 이제 투자가치가 있는 뮤지션들의 음악을 접하고 싶어 하며 그 음악 속에서 진한 감동을 얻고 싶어 한다. 이는 어찌 보면 소비자로서 너무나 당연한 권리행사인데 이제껏 잘못된 방송구조와 제작자들의 잘못된 관행으로 인하여 그 당연한 권리를 누리지 못했다는 것이 바로 현재의 음반시장 불황을 만들게 된 계기가 아닌 듯 싶다.
현재 남성 쏠로 가수의 자리가 빈약한 국내 가요시장 상황을 고려해 볼 때, 세 가지 조건에 충실한 세븐의 등장은 국내 가요계의 심상치 않은 파장을 몰고 올 것이라고 예상된다.
곡분석 (music analysis)
4. 한번 단 한번 (작사 박경진 / 작곡 D.K / 편곡 D.K)
이곡은 YG 패밀리의 2집 앨범에 수록되었던 곡으로서 R&B와 팝의 경계, 그리고 발라드와 댄스 양쪽을 모두 소화하는 세븐의 역량을 확연히 드러내는 곡이다. 곡 전체의 힙합적인 리듬 속에 자신의 R&B적인 보컬을 잘 융화함으로서 지금까지 국내에 서 잘 소계 되지 못했던 새로운 R&B 스타일을 보여주고 있는 곡이다. 춤을 출 수 있을정도로 가벼운 분위기를 가지고 있는 이곡의 하이라이트는 '한번 단 한번' 이라고 외치는 대중적인 코러스 멜로디와 가사, 그리고 마지막 코러스부분에 연출되는 세븐의 세련된 에드립 부분들이다.
음악듣기 (MUSIC) / 라이브 (LIVE) 영상
MV
LIVE
음악캠프 - SE7EN - Once just once, 세븐 - 한번 단 한번, Music Camp 20030719
세븐(SE7EN) - 한번 단 한번 [하이! 5] | KBS 20030628 방송
영상 크게보는 방법
상단 영상 클릭후
왼쪽하단 □ 박스 클릭 후 감상
가사(lyrics)
클릭후 가사보기
날 이제 그만 너의 곁으로 돌아가도록 해줘 그런 네 맘 어디도 있지 않은 차가운 말은 싫어 yeh- 첨 만난 그날 처럼 미소를 나에게 줘 다시 바라봐 줘 Uh- 아무런 말도 못하고 서 있는 나를 용서 해줘 네 곁에만 있을게 For you For you 널 울리지 않을게 약속해 너에게 한번 단 한번 아픈 내 마음을 알아줘 너를 바라는 너 하나 사랑한 내 맘을 너를 떠나선 행복할 순 없어 난 You Don't have to be along 그저 내 사랑 알기만 해줘 나조차 모를 만큼 빠르게 빠져 버린 거야 네가 아파할 줄은 나 몰랐나 봐 나 잊었나 봐 하지만 한 순간도 내 맘이 널 떠나 살진 않았어 믿어줘 날 널 사랑하는 날 제발- 네 곁에만 있을게 For you For you- 널 울리지 않을 게 약속해 너에게 한번 단 한번 아픈 내 마음을 알아줘 너를 바라는 너 하나 사랑한 내 맘을 너를 떠나선 행복할 순 없어 난 You Don't have to be along 그저 내 사랑 알기만 해줘 (난 아직 까지 한번도 네 사랑 없이 다른 누굴 사랑할 자신도) 다른 사람 사랑 할 생각한 적 없는데 한번 단 한번 아픈 내 마음을 알아줘 너를 바라는 너 하나 사랑한 내 맘을 너를 떠나선 행복할 순 없어 난 You Don't have to be along 한번 단 한번 아픈 내 마음을 알아줘 너를 바라는 너 하나 사랑한 내 맘을 너를 떠나선 행복할 순 없어 난 You Don't have to be along 그저 내 사랑 알기만 해줘 -
크레딧 (Credit)
Produced By [작곡가]
D.K
Written By [작사가]
박경
Release Date [출시날짜]
2003.03.08
'음악(Music) > 세계음악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븐(Se7en) - 원 투 텐(One To Ten) 듣기/가사 (1) | 2024.12.23 |
---|---|
세븐 (SE7EN) - 와줘 (COME BACK TO ME) 듣기/가사 (1) | 2024.12.22 |
세븐 (Se7en) - Just Wanna Be(아이 저스트 와너 비) 듣기/가사 (1) | 2024.12.22 |
세븐 (Se7en) - 인트로 Intro feat. Perry and G-dragon 듣기/가사 (1) | 2024.12.22 |
킵식스 (Keep Six) -The End (Outro) 듣기/가사 (0) | 2024.1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