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Music)/세계음악소개

조권(Jo Kwon) - 애니멀 (Animal) (feat. 정호석 Of 방탄소년단) MUSIC/LIVE/크레딧

by 치키치키박 2023. 7. 1.
728x90
반응형

I'm Da One

 

 

 

 

Music

 

 

LIVE

 

 

LIVE

 

 

안무영상

 

2020 아는형님 에서 오랜만에 선보였다.

 

 

역주행 썰

 

 

장르: KPOP , EDM

 

 

 

앨범소개글 (Album introduction)

조권, 솔로 음반 발매! 일렉트로닉 파티의 서막! 초호화 작가진 참여!

정규 1집 발매! I’m Da One이 보여줄 유쾌함의 정수!

모든 것이 다르다. 2AM으로 보여준 애절함도 아니고, 예능에서 보여준 귀여운 꼬마신랑도 아니다. 조권은 자신의 첫 솔로 앨범을 통해 ‘제3의 조권’을 드러냈다. 한마디로 신나고 멋있다. 음악, 비주얼, 퍼포먼스, 앨범 패키지, 뮤직비디오 어느 하나 색다르지 않은 게 없다. 조권은 해외 아티스트들과 작업한 일렉트로닉 댄스 음악을 통해 에너지를 맘껏 발산했다. 의상과 앨범 자켓에 팝 아트를 활용해 통통 튀는 유쾌함을 표현했다. 하위 문화를 예술로 승화시킨 팝 아트처럼, 키치적인 느낌을 고급스럽게 표현한 게 이번 앨범의 포인트. 뮤직비디오에서 항상 눈물을 흘려야 했던 조권이지만, 이번에는 웃고 춤추고 하늘을 날았다. 한 없이 신나게, 하지만 저급하지 않게! 올 여름 진정한 유쾌함을 선사할 수 있는 사람은 조권, 한 명뿐이다.

내공과 노력의 결실! 첫 솔로 앨범

내공과 노력의 결실! 첫 솔로 앨범데뷔 4년 차, 연습생 8년. 긴 시간 동안 쌓은 내공이 빛을 발할 때가 왔다. 오래 기다린 솔로 앨범인 만큼 애정도 남다르다. 10곡을 꽉꽉 채운 정규 앨범을 준비했다는 것만으로도 얼마나 많은 노력을 쏟아 부었는지 짐작이 간다. 일렉트로닉 댄스를 기반으로 한 음악들은 조권의 끼를 발산하기에 딱이다. 조권은 제대로 멋진 퍼포먼스를 선사하겠다는 각오다.
세계적인 아티스트 대거 참여

영국 UK 차트 1위곡 'Levels'의 프로듀서이자, 마돈나 등과 작업한 세계 최고의 DJ 아비치(Avicii). 영국의 떠오르는 신예 작곡가 로렌 다이슨(Lauren dyson). 초특급 해외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조권의 앨범은 확실히 신선하다. 아비치는 거물급 DJ답게 신나는 클럽풍 사운드로 앨범에 흥을 더했다. 여기에 카니예 웨스트, 머라이어 캐리 등 해외 톱스타와 작업한 켄 루이스(Ken Lewis)가 엔지니어로 합세했다. 일렉트로닉 팝을 기반으로 탄생한 다채로운 음악은 이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이 매우 성공적이었다는 걸 입증한다.

유쾌함의 정수! 화려한 퍼포먼스

타이틀곡 I’m Da One 퍼포먼스는 유쾌함이 핵심이다. 미국 오디션 프로그램 'X-Factor'에서 안무를 담당한 카일 하나가미(Kyle Hanagami)가 조권만을 위한 퍼포먼스를 구상했다. 카일은 한국까지 날아와 직접 안무 팀을 지도했다. I'm Da One 안무는 쉼 없이 에너지를 발산하는 게 특징이다. 전문 댄서들 조차 이렇게 힘든 춤은 처음이라고 혀를 내둘렀을 정도. 조권과 카일은 이 힘든 춤을 4시간 동안 내리 연습하는 남다른 근성을 보여줬다. I'm Da One의 신나는 멜로디가 안무를 만나는 순간, 유쾌한 에너지는 배가 될 것이다.

다크 조권 vs 팝 조권

조권은 이번 음반을 통해 두 가지 파격 컨셉을 선보였다. 먼저 선공개곡 ‘Animal’에서 영감을 받아 ‘다크 조권’으로 변신했다. 까만 가죽 망토를 두르고, 카리스마 넘치는 표정으로 카메라를 응시했다. 데뷔 후 처음으로 선보인 다크 카리스마는 낯설면서도 매력적이다. 타이틀곡 I’m Da One은 팝 아트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시도했다. 현란한 원색으로 무장한 조권은 팡팡 터지는 풍선껌 같다. 앨범 역시 두 가지 컨셉으로 나눠 발매된다. Animal 버전은 순수하던 조권이 점차 Animal로 바뀌어가는 과정을 표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I’m Da One은 씨리얼 통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외형으로 시선을 끈다. 3D 안경으로 보는 입체 사진 등 재미난 요소를 가득 담았다.

 

 

곡분석 

 

영국 UK차트1위곡 "Levels"의 프로듀서로 이름을 알린 아비치(Avicii)가 트랙 메이커로 참여했다. "I’m Da One"과 끝까지 타이틀곡 경쟁을 펼쳤을 정도로 중독성 강한 곡이다. 신선한 비트, 둔탁한 킥, 스네어 소스가 어우러져 제목과 같이 야성적인 느낌을 극대화했다. 리버브를 적절히 사용해 마치 야생 동굴에서 목소리가 울리는 듯한 효과를 가미했다. 바로 내가 이 바닥의 Crazy Boy고, 아무도 나를 컨트롤 할 수 없다는 것을 'Animal'에 빗대 표현한 점이 흥미롭다.

 

 

 

 

 

 

조권
Jo Kwon
Jo Kwon

 

 

 

크레딧

 

Produced By [작곡가]
​j-hope, Wonderkid, Pdogg, “hitman” Bang, Dyson & Avicii

제이홉, 원더키드, 피독, "히트맨" 뱅, 다이슨 & 아비치

 

Written By [작사가]
​j-hope, Wonderkid, Pdogg, “hitman” Bang, Dyson & Avicii

 

Animal Samples
ManMan by Avicii

 

 

Release Date [출시날짜]

2012.06.25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