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사운드 (Game Sound) 1/NES

[NES] 동킹콩 주니어(Donkey Kong Jr) 사운드트랙 OST

by 치키치키박 2024. 5. 18.
728x90
반응형

Donkey Kong Jr. ドンキーコングJR.

 

 

 

OST

 

 

 

 

장르: 게임 OST 

 

 

 

앨범소개글 (Album introduction)

 

 

동키콩 클래식 시리즈 및 1981년 게임 동키콩의 정식 후속작.

전작에서 최종 보스로 나오는 동키콩의 아들 동키콩 Jr가 감옥에 갇혀 있는 아빠 동키콩을 구하는 간단한 아케이드 게임. 아빠 동키콩을 감금한 이는 다름 아닌 마리오. 아마 전작에서 동키콩을 해치운 다음에 가둬놓은 모양이다. 참고로 '마리오'라는 이름이 게임 속에서 직접 언급되는 첫 번째 게임이다.

마리오가 내려보내는 악어,참새,전기 신호,비둘기를 피해서 마리오가 있는 곳으로 이동하면 되는 단순한 게임. 그리고 마지막 스테이지는 동키콩을 가둔 감옥의 열쇠를 끼워 맞춰서 구출한다.

동키콩 Jr.에게는 줄타기 시 빠르게 움직이는 동작이 따로 있어서 단시간에 클리어가 가능하다. 올라갈 때에는 줄을 두 개 잡고 올라가면 빠르고, 내려올 때에는 줄을 하나만 잡고 내려가야 빠르다. 이를 이용해 장애물을 피해 마리오가 있는 위치까지 도착하면 클리어할 수 있다. 최종 스테이지는 자물쇠를 풀어주면 아빠를 구출한 뒤 마리오가 쫓아오면 동키콩에 의해 걷어차여져서 겁먹고 반대방향으로 빤스런해버리는 모습이 나오는 엔딩을 볼 수 있다.[5] 동작 시 나오는 효과음이 상당히 재미있다.

후속작으로 동키콩 Jr의 산수놀이가 있다.

극초창기의 행적인데다 무엇보다 현재 닌텐도의 대표 마스코트가 된 마리오이기 때문에 동키콩(게임)을 제외하고 악당 마리오 같은 초기 설정들은 전부 폐기시켰다. 특히 닌텐도는 이후 동키콩의 설정을 이용하여 리부트된 동키콩(1994)를 게임보이로 출시했지만, 동키콩 Jr 게임을 소재로 한 게임은 아직까지 개발하지 않고 있다.

여담으로 공중에서 적에게 닿아 죽으면 랜덤으로 밑으로 떨어지는 연출도 나온다.

 

 

 

 

크레딧 (Credit)

 

Produced By [작곡가]

Yukio Kaneoka

 

 

Release Date [출시날짜]

JP: 1983년 7월 15일
NA: 1986년 6월 1일
EU: 1987년 6월 15일

 

참조내용

https://namu.wiki/w/%EB%8F%99%ED%82%A4%EC%BD%A9%20J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