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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사운드 (Game Sound) 8Bit/NES

[NES] 지.아이.조 : 아틀란티스 팩터 (G.I. Joe: The Atlantis Factor) 사운드트랙 OST (Soundtrack)

by 치키치키박 2024. 7.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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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 Joe: The Atlantis Factor

 

 

8비트 스테레오 (음향개선)

 

 

 

올드믹스 버전 (OLD MIX)

 

 

 

장르: 게임 OST

 

 

 

앨범소개글 (Album introduction)

 

일본 KID사에서 제작한 G.I. Joe 게임 시리즈 중 하나로 G.I. Joe: 어 리얼 아메리칸 히어로(게임)의 후속작격인 게임이다. 발매 기종은 역시 패미컴. 국내에서는 종종 합팩에 들어있기도 했다.

스토리 배경은 전작에서 1년 후이며, 게임 이름에서 볼 수 있듯이 고대 아틀란티스 대륙의 에너지를 이용하여 세계를 지배하려는 코브라 커맨더 일당과의 전투를 다루고 있다.

전작과 비교하면 엄청난 발전을 이룩해낸 작품으로 액션성이 향상되고 일방적 진행이던 전작과 달리 게임 진행의 자유도도 늘어났으며, 동료나 서포터들을 획득하는 등 RPG적인 요소도 생겼다. 게임 볼륨도 전작과 비교하면 크다. 배경 음악 역시 수준급이며 스테이지 디자인도 참신한 것이 많이 보인다. 아틀란티스 섬을 배경으로 한 탓인지 고대 문명 비슷한 배경들이 많다.

특히 이 게임의 백미는 보스전으로 총 6명의 메인 보스가 등장하는데, 보스 등장 전 검은 화면에 보스 이름이 나타나면서 보스 전용 BGM의 인트로가 흐르는 연출은 가히 압권.

플레이 가능 캐릭터는 총 6명으로 최대 3명까지 데려갈 수 있으며 전작처럼 리더의 개념도 없어서 맘에 드는 캐릭터 아무나 데려갈 수 있다. 물론 한 명이라도 죽으면 스테이지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니 주의. 그리고 격투와 총기류 레벨이라는 것이 존재하며 POW 아이템으로 레벨 4까지 올릴 수 있고, 계급장 아이템으로 최대 HP를 총 6 증가시키는 등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요소가 있다. 이로 인해 처음에 동료가 될 때는 매우 약하던 캐릭터가 성장 후에는 전장을 쓸고 다니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다.

게임 난이도는 만만치 않은 편으로 캐릭터들의 성장에 신경쓰지 않는다든지 각 캐릭터의 특수 능력과 서포터들을 제대로 활용하지 않으면 진행하기가 매우 어렵다. 하지만 다행히도 루트를 미로로 꼬아놓아서 골치아프게 만드는 요소는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어느 정도 하다보면 요령이 생겨서 충분히 클리어할 수 있는 수준이다.

패스 워드가 있지만 전작과는 비교도 안 되게 복잡하다. 메모해 놓기 정말 귀찮게 되어 있다. 게다가 패스워드로 이어하면 탄약과 라디오 무전기가 계승이 안되는 치명적 문제가 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공격 요소는 격투술과 총기. 여기서는 게임을 진행함에 따라 3가지의 무기를 추가로 얻게 되어 총 4가지의 총기를 사용할 수 있으며 전작과 달리 총기 사용 능력은 듀크를 제외한 모든 캐릭터가 똑같다.

 

 

 

 

크레딧 (Credit)

 

Produced By [작곡가]

다카하마 유스케
시오다 노부유키

 

Yusuke Takahama
Nobuyuki Shioda

 

 

Release Date [출시날짜]

1992년 3월

 

 

참고문헌

https://namu.wiki/w/G.I.%20Joe:%20%EC%95%84%ED%8B%80%EB%9E%80%ED%8B%B0%EC%8A%A4%20%ED%8C%A9%ED%84%B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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