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사운드 (Game Sound) 1/NES

[NES] 판타지 존 (Fantasy Zone) 사운드트랙 OST (Soundtrack)

by 치키치키박 2024. 6. 3.
728x90
반응형

Fantasy Zone ファンタジーゾーン

 

 

 

OST

 

 

 

장르: 게임 OST

 

 

 

 

앨범소개글 (Album introduction)

 

세가의 자사 기판 SYSTEM 16을 사용한 두번째 게임으로, 횡스크롤 슈팅 게임으로 귀엽고 동화풍의 그래픽과 고품질의 음악이 인상적이었다. 세가 마스터 시스템, 패미컴, PC 엔진, MSX, X68000, 세가 새턴, PC, 플레이스테이션 2, 3DS, Nintendo Switch로 이식되었다.

국내에서도 삼성이 세가 게임기를 수입하던 시절에 정발팩으로도 나와있는데 이때는 환타지 존이라고 출시되었었다. 정발된 목록은 1, 2, OPA-OPA 위 3개가 정식 발매 되었다.

작곡가는 세가의 HIRO(카와구치 히로시).

 

 

패미컴판으로 이식 

 

세가의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아케이드판 제작에 협력한 선소프트에 의해 세가 마스터 시스템의 경쟁 기종인 패미컴에 이식될 수 있었다. 이와는 별개로 미국판은 텐겐에 의해 무허가로 이식. 텐겐 버전은 난이도가 쉬워졌으며, bgm도 더 좋아졌다.

 

 

 

 

 

크레딧 (Credit)

 

Produced By [작곡가]

HIRO(카와구치 히로시).

 

 

Release Date [출시날짜]

NES 1987 .08.17

 

 

내용참고

https://namu.wiki/w/%ED%8C%90%ED%83%80%EC%A7%80%20%EC%A1%B4#fn-4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