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사운드 (Game Sound) 8Bit/SEGA Master System

[SMS] 알렉스 키드: 더 로스트 스타즈 (Alex Kidd: The Lost Stars) 사운드트랙 OST (Soundtrack)

by 치키치키박 2024. 8. 18.
728x90
반응형

Alex Kidd: The Lost Stars  (アレックスキッド ザ・ロストスターズ)

 

 

 

PSG

 

 

FM

 

 

 

장르: 게임 OST

기종 : Sega Master System

 

 

앨범소개글 (Album introduction)

아기자기한 그래픽에 어린아이 게임같이 생겼지만 지옥의 난이도를 자랑한다. 쉬운 패턴으로 익숙하게 만든 후 페이크를 하나씩 넣어주며 어떻게든 플레이어를 죽이려 든다.

1986년 12월에 아케이드로 개발한 시리즈 두번째 작품. 알렉스 키드 인 미라클 월드의 속편이라고 하지만, 알렉스 키드 인 미라클 월드가 등장한지 고작 1개월만에 연달아 등장했다.

 



시리즈 최초로 여성 주인공인 스텔라(사진의 오른쪽, 게임 내에선 2P) 이 등장했지만 이 버전의 아케이드판에만 등장하고 다시는 출연하지 못하고 묻혀버렸다.

게임 시스템상 쓰레기 게임인데 두 주인공이 겹쳐지지 않아서 같은 위치에 놓으면 한 캐릭터 위에 다른 캐릭터를 올려놓은 모양새가 되었다. 이 때문에 2인 플레이시 좁은 곳이 나오면 둘 중 하나는 반드시 낙사했다. 그 외에도 샷도 템으로 입수에다가 사용 제한시간이 있고 샷이 없으면 적을 처치할 수 없어서 일일이 피해다녀야 하고 샷으로도 파괴가 안되는 그냥 장애물 기믹인 적들도 많은데 이것들이 더럽게 까다롭게 배치되어 있어서 난이도가 지독하리만치 높았고 짜증이 나는 구성이었다. 한마디로 똥겜. 6개의 아이템을 모으면 우주가 배경인 7 스테이지 를 진행하고 다시 1 스테이지로 돌아가 6개 아이템을 더 모은뒤(2주차 라고 보면 된다) 다시 우주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완전히 끝나는 구성이다. 즉 7개 스테이지를 2주차로 총 14 스테이지를 진행하는 구성.

당시 고성능이었던 16비트 MC68000 CPU가 탑재된 SYSTEM 16 기판을 사용했기에, 1986년에 나온 게임인 것을 생각하면 그래픽이 상당히 준수하다.

2년 후인 1988년에 세가 마크 3 버전으로 이식되어서 나왔다. FM 음원을 지원하는 몇 안 되는 SMS 게임 중 하나로, 전작인 미라클 월드보다 용량이 크고 그래픽이 더 좋으며 아이템도 더 다양해졌지만, 늦게 나와서인지 전작만큼의 인기를 끌지는 못했다. 아케이드 버전에 비해 생략된 구성이 많아 난이도는 굉장히 내려갔다.
 
 

 

크레딧 (Credit)

 

Produced By / Composer [작곡가]

가와구치 히로시 (川口 博史)
Hiroshi Kawaguchi

 

 

Release Date [출시날짜]

1991년 10월 25일

 

 

내용참고

https://namu.wiki/w/%EC%95%8C%EB%A0%89%EC%8A%A4%20%ED%82%A4%EB%93%9C%20%EC%8B%9C%EB%A6%AC%EC%A6%88#s-1.2.2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