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T
장르: 게임 OST
앨범소개글 (Album introduction)
세가의 젤다라고 불렸던 게임이다.
994년 6월 17일에 메가 드라이브용으로 발매된 ARPG. 북미에선 Crusader of Centy, 유럽에선 Soleil이라는 제목으로 출시되었다. 개발은 넥스텍이 담당했으며 세가에서 발매되었다.
슈퍼 패미컴에 밀리면서 RPG의 부족을 뼈저리게 통감한 세가가 의욕적으로 진행한 메가 롤플레잉 프로젝트(メガロープレプロジェクト)의 첫 작품이다. 메가 롤플레잉 시리즈로 총 7개의 게임이 나왔으며 이 게임과 스토리 오브 도어, 샤이닝 포스 CD, 서징 오라, 드래곤 슬레이어 영웅전설과 그 두 번째 게임, 애프터 아마게돈 외전: 마수투장전 이클립스가 있다.
메가 드라이브의 후기 명작을 꼽으라면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 게임 중 하나이며 삼성전자에서 한글화하여 정발했기 때문에 메가 드라이브 유저들에게는 꽤 잘 알려진 게임이다. 게임 시스템의 참신함, 완성도, 스토리, 그리고 배경 음악까지 어느것 하나 흠잡을 곳이 없다. 공특히 그래픽의 경우 넥스텍은 자사 게임 'EX-렌자'에서 메가 드라이브의 게임들 칙칙함의 원인이었던 64색뿐인 동시 발색을 트릭으로 극복해 128색까지 동시 발색을 구현하는데 성공했다. 넥스텍은 그 기술을 이 게임에도 도입했고 그래서 메가 드라이브 답지 않은 매우 화사하고 예쁜 색감을 보여준다.
하지만 작품성에도 불구하고 메가 드라이브 미니에는 수록되지 못했는데 세가가 직접 밝힌 사유로는 "디자인의 유사성". 아무래도 젤다의 전설 시리즈와 닯은 점이 많아서 배제된듯 하다. 그러나 메가 드라이브 미니 2의 마지막 발표 방송에서 수록이 확정되었다. 심지어 한국어판을 지원한다.
SEGA Mega Drive - Nintendo Switch Online에도 2023년 6월 28일 업데이트 되었다. 여기서도 한국어판도 수록되어 닌텐도 스위치 클래식 게임들 중에서는 드물게 한국어를 지원하는 게임이 되었다.
크레딧 (Credit)
Produced By [작곡가]
Motokazu Shinoda |
Release Date [출시날짜]
JP: 17 June 1994
EU: January 1995
NA: March 1995
AU: April 19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