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T
장르: 게임 OST
앨범소개글 (Album introduction)
슈퍼 하이드라이드는 세가 제네시스/메가 드라이브를 위한 액션 롤플레잉 게임이다. 원래 1987년 일본에서 MSX, MSX2 및 PC-8801mkII SR용 하이드라이드 3: 스페이스 메모리(ハイドライド3 異次元の思い出, 하이도레이도 3: I Jigen No Omoide)라는 제목으로만 출시되었다. 하이드라이드 시리즈의 세 번째 게임이다. 포트는 또한 X1, 패미컴, X68000,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및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출시되었다. 이 게임은 하이드라이드 시리즈의 베테랑 T&E 소프트가 개발했으며 1989년 10월 6일, 일본, 1990년 초, 유럽에서 1991년 세가 제네시스/메가 드라이브로 전 세계에 출시되었다. 이 리메이크는 게임 플레이가 대체로 동일하게 유지되지만 원래 하이드라이드 3에 상당한 그래픽 업그레이드를 보여준다. [4] 출시 전에 일부 세가 광고 자료에서 Hollo Fighter라고 불렸으며 미국에서 출시된 첫 번째 서드 파티 타이틀 중 하나였으며 다른 하나는 Air Diver이다.
MSX
1987년 12월 발매.ROM 카트리지.데이터 보존처는 테이프, PAC(SRAM 카트리지)에 대응.음악은 PSG만 지원.
부사장의 「용량이 부족하면 어쩔 수 없다」라고 하는 영단으로, RPG로서는 최초의 4 M비트 대용량 ROM이 채용되었다
ROM 카트리지는 데이터 전송을 수반하지 않고, 실제 메모리 공간에 매핑할 수 있는 형태이기 때문에, 이식을 실현할 수 있었다고 여겨진다.
MSX1판은 화면 전환 스크롤을 실장했다.
이름 입력 시, TAB나 SELECT를 누르면 「III」나 「(실제로는 ●에"후")」자를 낼 수 있다. (후)에 대해서는 레이독을 참조.
MSX1판에서도, 그 세세한 맵 파트에 의해, 비교적 깨끗한 화면이 그려진다.MSX1의 저해상도로 한자 표시를 실현한 것으로부터, 판독이 곤란한 문자도 있어, 해독표가 설명서에 첨부되어 있었다.
ROM만으로는 세이브가 불가능하며, 테이프 세이브로 해도 설명서가 없으면 보존 조작을 알 수 없게 되어 있다.실제로는 여관에서 퀵세이브와 슬램 세이브가 동시에 이뤄지기 때문에 전원을 켜둔 채 플레이하면 게임 오버 후에도 세이브 지점부터 로드가 가능하다.하이드라이드 브론즈 팩으로 하이드라이드 II와 세트로 구성된 패키지도 판매됐다.
MSX2
1987년 12월 발매.ROM 카트리지, 데이터 보존처는 테이프·PAC(SRAM 카트리지)에 대응, PSG만 대응.
MSX1판과는 달리, 스크롤 전환이 아니라 단순한 화면 전환.MSX2만의 고해상도 모드와 16색 표시로 PC-8801mkIISR 이후 버전 이상으로 아름다운 그래픽을 구현하고 있다.
오프닝에서는 주사선 인터럽트로 화면 상부의 타이틀 로고와 하부의 스토리 표시로 팔레트를 바꾸어 의사 32색 표시를 실현하고 있는 것 외에 애니메이션 패턴도 증가해 표현이 자연스럽게 되고 있다.
크레딧 (Credit)
Produced By [작곡가]
?
Release Date [출시날짜]
JP: 19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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