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이야기/다이어트 일지

내가 다이어트 실패이유와 새로운마음가짐

by 치키치키박 2024. 5. 11.
728x90
반응형

103.5 kg 인생 최고몸무개 달성 !!!!!!

 

 

 

프롤로그

나는 어렸을때부터 뚱뚱했엇다. 초등학교 고학년대 경도비만 중학교 중등도비만을 지나 고등학교떄 고도비만 까지 갔었다. 그래서 나는 맨날 뚱땡이라는 별명이 붙혀있엇고 그런게 나에게는  딱히 문재는 되지않았지만 나도 살을뺴고 그래도 멋있어지고 싶다는 생각을 나중에 하게되었어 뒤늦게 다이어트를 시작했엇다. 

 

20살때 나는  30키로를감량하고 62~74 kg 로를 와따가따 하면서 유지를 10년동안 했었다.

 

정확히 작년 1월에 67 kg 에서 천천히 올라오더니 마침내 올해 2024 -05-11 내인생최고몸무개 (전 기록 98kg) 를뛰어넘는 103.5 kg 를 달성해버렸다. 

 

살이쪄서 나는 대인기피증이 조금걸린상태이고 (물론 남들은 그다지 신경쓰지않은것같지만 거울에보이는 내모습이 너무싫었다,)  

 

좀만걸어도 무릎이나 다리가 아픈상태 이다.

 

 

 

 

 

내가 다이어트 실패하고 살이 더찌개 된이유

 

1.식탐

맛있는걸 먹는 재미는 예전부터 있엇고 나는 진짜 잡식성이라고 할만큼 안가리고 잘먹는다. 이게 좋은쪽으로가면 좋은대 

밥 2공기 먹고 배부르게 먹는개 너무 버릇,습관이 되다보니 (밥 2공기는 기본! , 라면은 꼭 짜파구리 (짜파게티+너구리) 조합으로 자주먹었다. 

 

 

 

2.식사시간 불규칙 

정확한 식사시간 패턴도 정말 중요한것같다. 일어나는순간 허기짐을 느끼고 

아침 저녁 새벽 쉬도없이먹으니... 참 

 

 

 

3.게으름 , 운동부족 

사실 이게 가장 큰문재가 아닐까?

 

내가 꾸준히 조금식 운동한것도아니다 내일해야지 내일해야지하고 미룬날도 많았기떄문에 활동량이 적은 나에게는 다이어트의꿈은 멀어져가기만 했다. 

 

 

 

 

나는 진짜 심각하다.

만약 내가 다시 살이찌는 상황이 발생하면 

진짜 사람 쒜끼 이아니라 진짜 구제불능 노답 사육장에같힌 돼지인것이다.. 

 

 

 

728x90
반응형